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상환 신청방법 정리

토스뱅크의 비상금대출은 재직 및 소득에 상관없이 만19세 이상 내국인 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습니다.

비상금대출의 최대 한도는 300만원이며 마이너스 통장형식으로 대출이 이루어 집니다.  금리는 최저 연 5.84%이며 대출기간중에는  대출금리가 변경되지 않으며, 만기 후 연장시에만 금리가 변동됩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조건

대출자격조건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의 자격조건으로는 재직 및 소득에 제한이 없으며 서울보증보험의 개인금융신용보험에 가입이 가능하다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으로 연체나 부도정보 등 신용도판단정보에 등재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회생이나 파산, 면책 등에 신청 사실이 없어야 합니다.

당행 연체대출금을 보유 중이거나 손실을 끼친 이력이 없어야 하며 금융사기 및 기타 금융거래 제한관련 기록이 없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한도는 최소 50만원 부터 최대 3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서울보증보험 심사 기준에 따라 한도가 부여됩니다.

대출기간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기간은 1년이면 만기일시상환 방식입니다. 1년 단위로 연장이 가능하고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는 최저 연 5.84% ~ 최고 15.00%이며 기준금리 연 3.72%(금융채 1년)와 가산금리 연 2.12%~11.28%가 적용됩니다.

대출금리=기준금리 + 가산금리의 합계로 정해지며 기준금리는 금융채 1년이라 1년주기로 변동이 됩니다. 대출기간 중에는 대출금리가 변동되지 않으며 만기 연장시 대출금리가 변경됩니다.

가산금리는 당행 내부 신용등급과 대출기간 등에 따라 차등 적용됩니다.




 

매월 납부일 기준으로 미납금액이 발생되면 연체 이자가 발생합니다. 연체이자는 대출금리 + 3%이며 최고 연 15%이며 대출금리가 연 15%이상일 경우에는 대출금리 + 2%가 적용됩니다.

미납한 상태로 1개월 이상 해당 금액을 상환하지 않으면 1개월 경과 시점부터 대출원금에 대하여 연체이자가 발생합니다.

대출상환방법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으로 대출신청시 부여된 대출한도에서 대출기간동안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하며 대출 만기시 대출사용금액을 전액 변제하여야 합니다. 중도상환시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이자납부방법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이자납부방법은 대출 신청시 원하는 날짜로 자동이체일을 지정할수 있으며 매월 해당일에 이자가 계산되어 납부합니다. 대출 기간중에는 납부일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대출이자는 매월 이자납부일에 자동이체 계좌에서 자동 출금되며 지급금액이 부족할 경우 연체이자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상환금액을 별도로 입금하거나 앱에서 직접 상환 신청할수 있습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모바일환경에서 운영되는 은행으로 pc에서는 신청이 안되고 스마트폰 토스 어플을 통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특성상 별도의 제출 서류를 필요없으며 본인인증만으로 대출이 가능하고 1년 365일 24시간 대출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1. 토스어플을 실행하여 오른쪽 하단에 전체를 눌러줍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2. 대출란에서 토스뱅크 대출 알아보기를 눌러주세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3. 대출에서 비상금대출을 눌러주세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4. 토스뱅크 비상금대출로 들어오면 최대한도와 최저금리, 상품안내등을 꼼꼼하게 체크하시고 비상금대출 알아보기를 눌러주세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5. 토스뱅크 비상금대출을 받기위해 가계대출상품설명서와 개인정보 수집 제공 동의에 전체동의 해주시고 확인을 눌러주세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6. 대출신청 받기전에 미리 알아두어야할 내용과 주의사항을 확인하시고 확인했어요를 눌러주세요.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7. 마지막으로 주민번호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눌러 주신다음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본인인증후 대출한도가 나오며 모든 대출 신청이 완료됩니다.

토스뱅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다른 대출정보 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신청 이자 내는법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조건 무직자 신청방법 정리

👉🏼우리은행 통신사 비상금대출 신청방법

👉🏼농축협 nh콕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신청방법